소비자피해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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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정보
  • 담당부서경제정책과
  • 담당자유미혜
  • 문의전화043-220-3225
충청북도 소비생활센터
  • 소비자의 권리를 실현하는 소비생활센터
  • 점차 확대되고 소비자 행정 수요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소비자의 권리를실현하기 위하여 2003년 8월 20일 충청북도에서 개설한 소비자문제 전문기구입니다.
소비자생활센터 홈페이지

주요업무

소비자 상담 및 피해구제
소비자 정보수집 및 제공
소비자 교육 및 홍보
소비자 종합정보망 관리
위해 방지를 위한 물품의 시험 검사
결함제품에 대한 리콜의 필요성 조사
소비자보호관련 제도의 정책 연구 건의
기타 소비자의 권익 보호에 필요한 사항

상담안내

소비생활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상담사례』를 찾아보신 후 문의 내용을 전화, 팩스 또는『온라인 상담』에 기재하여주시기 바랍니다. 물품을 사용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중 불만이 있거나 피해를 입어 피해구제 신청을 하시면 본 센터의 상담 및 피해구제 중재를받으실 수 있습니다. 물품이나 시설 사용중 다치거나 위험을 느끼신 경우 위해정보신청서에 그 내용을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접수방법 및 시간

소비생활과 관련된 불만이나 피해가 있을 경우에 전화, 우편, 팩스 인터넷 등으로 접수하시면 됩니다.
* 전화 : 043-256-9898
* 팩스 : 043-220-3229
* 서신 :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화동 89 우(360-765)
전화접수는 09:00부터 18:00까지입니다.(휴일, 공휴일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