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제공
아시아 최대규모 '바이오코리아' 개막
작성자 : 농업정책과
내용
   
지난해 9월 서울 삼성동 코엑스홀에서 열린 'BIO KOREA 2011' 개막식.

아시아 최대 규모의 바이오산업 국제행사인 `바이오 코리아 2012'가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충북도가 공동주최하는 이 행사는 올해로 7회째를 맞는다.

이 행사는 세계 30개국 300여개 기업체 등이 참가해 콘퍼런스와 비즈니스포럼, 바이오 잡 페어(Bio Job Fair), 기업 전시회 등을 펼친다.

콘퍼런스에서는 200여명의 세계 유명 바이오 연구자 등이 연사로 참석해 백신, 치료용 항체, 조직재생, 줄기세포 등 다양한 주제로 17개 트랙, 39개 세션으로 나눠 최신 연구성과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눈다. 참관자도 4500여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비즈니스 포럼에는 300여개 대형 제약기업과 바이오 기업 등이 참여해 사업설명회를 하고 기업 간 연구 협력 등을 추진하게 된다.

전시회에는 종근당, 녹십자, LG생명과학, 셀트리온, 노바티스, 머크 등 국내외 유명 제약사와 바이오 기업 278개 사가 466개의 부스를 마련해 놓고 최근 개발한 신약 등을 소개하게 된다.

이 전시회에는 충북도를 비롯해 한국 생명공학연구원, 한국 기초과학지원연구원, 경기 과학기술진흥원, 임상시험사업단 등 공공기관도 다수 참여한다.

바이오 잡 페어는 올해 처음 개최하는 행사로 보건산업 관련 34개 기업체가 참여해 취업 상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충북도 김광중 바이오밸리추진단장은 "신성장동력인 바이오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아시아 최대 규모의 행사"라며 "세계 초일류 바이오 기술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는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