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부메뉴로 바로가기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청주 에어로폴리스 1지구 조성사업 본격 추진
내용

청주 에어로폴리스 1지구 조성사업 본격 추진

 

- 회전익 중심의 항공정비단지, 2022년 완공목표로 추진 -

 

충청북도와 청주시가 공동개발 중인 에어로폴리스 지구에 대한 추진 활기로 중부권 공항경제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청주 에어로폴리스 2지구는 지난 521일 사업면적 91 확대하는 사업면적 411규모의 개발계획변경을 고시하였고, 청주 에어로폴리스 1지구는 지난 416일에 사업면적 133규모의 개발계획변경산업통상자원부에 신청하여 관련부처 협의를 마치고 630일 산업통상자원부의 경제자유구역위원회 심의를 앞두고 있다.

 

개발계획변경의 주요내용으로는 천안 ~ 청주공항간 복선전철 노선계획에 따라 19의 면적을 축소하는 구역계 조정과 회전익 중심의 항공정비단지로 거듭나기 위한 유치업종 변경, 입지수요를 반영한 산업시설용지 확대 등이 포함되어 있다.

 

청주 에어로폴리스 1지구의 주요 입주대상은 항공정비, 항공운송 업종 등으로 충북경제자유구역청은 회전익 중심의 항공정비단지 조성을 위해 ‘19 10월 회전익전문 정비기업 3사와 2,000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맺었다.

청주 에어로폴리스 1지구는 실시계획변경 절차를 거쳐 2022년 조성을 완료할 계획으로 현재 추진중인 청주 에어로폴리스 2, 3지구와 연계하여 회전익 중심의 항공정비 클러스터를 구축해 중부권 공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