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담당자정보

  • 부서 : 공보관
  • 이름 : 김경달
  • 문의전화 : 043-220-2063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담당부서 제공
이시종 지사, “가정의 달, 코로나19 방역에 최선 다해야”
작성자 : 공보관
내용 □ 이시종 지사는 3일 온라인PC 영상회의로 진행한 확대간부회의에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더욱 철저를 기할 것”을 주문했다.

○ 이 지사는 “지난달 30일 ‘도민체전 연기 및 5월 가정의 달 이동자제 대도민 호소문’을 발표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5월은 코로나19 확산의 여지가 많은 달이다.”라면서 “이럴 때일수록 방역수칙 점검 등 생활방역 강화에 보다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 이어서 “지금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상향보다 현 단계에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라며, “도와 각 시군은 더 이상의 확산을 막고 코로나19가 점차 축소할 수 있는 대책을 세워야 한다.”라고 주문했다.

□ 2022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관련해서는 “국내에서 코로나19가 진정되더라도 그렇지 못한 해외 국가들이 있을 수 있다.”라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ㆍ오프라인 행사를 병행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 한편 자치연수원 공무원 교육 관련해서는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지방자치에 관한 심도 있는 교육이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 이 지사는 “지방자치에 대한 공무원들의 강한 의식이 있어야 지역이 발전할 수 있다.”라며 “지방자치 시대에 충북의 역할과 진정한 지방자치가 무엇인지 등 다양한 내용을 담은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검토하라.”고 주문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