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담당자정보

  • 부서 : 공보관
  • 이름 : 김경달
  • 문의전화 : 043-220-2063
보도자료 상세보기 - 작성부서, 담당부서, 전화번호, 제목, 내용, 파일, 제공
충북도,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α 4주간 추가 연장
작성자 : 공보관 작성일 :
내용 ※ 사회적 거리두기 관련 문의전화 : 043-220-2412~4


존경하는 164만 도민 여러분!

지난 8월 한 달간 우리 도 코로나19 감염자는 1,334명으로 금년 월 최대치를 기록하였고, 델타 변이 바이러스와 휴가철 여파 등으로 산발적 집단 감염과 가족이나 지인 간 전파에 따른 확진자가 지속 발생하는 등 4차 유행의 확산세가 꺾이지 않는 상황입니다.

이런 가운데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이 다가오고 벌초·성묘 등 이동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어 방역조치가 조금이라도 느슨해질 경우 또다시 코로나19의 급격한 확산이 우려됩니다.

이에 정부는, 추석 명절 전후 유행상황 변동, 백신접종 속도 등을 종합 고려하여 추석특별방역대책기간*을 포함한 4주간의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방안을 확정했습니다.
* 추석 특별방역대책 기간: 9. 13.~9. 26. 2주간

우리 도는 정부 방침에 따라, 10월 3일까지 현 거리두기 3단계를 4주간 연장하고, 추석특별방역대책을 담은 정부의 분야별 기본방역수칙에 우리 도 여건에 따라 일부 방역수칙을 조정하여 시행하고자 합니다.
첫째, 사적 모임은 종전대로 4명을 유지하되, 예방접종 완료자를 포함하여 최대 8명까지 가능하며, 추석 연휴기간에도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둘째,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은 9월 13일부터 9월 26일 기간에 입원환자와 면회객이 모두 예방접종을 완료하였을 경우 접촉 면회가 가능합니다.

셋째, 공연은 회당 500명 미만으로, 정규공연장은 좌석 두 칸
띄우기, 임시공연장은 6㎡당 1명으로 운영합니다.

넷째, 결혼식의 경우 49명까지 입장이 가능합니다.
다만, 식사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99명까지 허용됩니다.

다섯째, 500㎡ 이상의 SSM, 상점, 마트 등과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는
반드시 출입자명부를 작성하고 관리해야 합니다.

이밖에, 유흥시설이나 식당·카페, 노래연습장과 목욕장 등의 다중이용시설은 22시 이후 운영 제한을 기존과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또한, 감염 확산 예방을 위해 우리 도가 시행하고 있는
전국단위와 도 단위 행사 개최 금지 강력 권고,
도민의 타 시·도 개최 행사 참석 금지 권고,
타 시·도 가족·지인의 방문 및 초청 자제,
수도권 등 타 지역 이동 방문 후 유증상이 있는 경우
PCR검사 실시 권고 등은 계속 유효합니다.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인한 피로감과 소상공인·자영업자분들의 경제적 피해와 아픔에 대단히 송구스러운 마음입니다.

하지만, 추석 연휴가 있는 9월 한 달은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느냐의 기로에 서 있는 중요한 시기이고, 아직은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어려운 위기상황으로 이번 거리두기 연장이 부득이한 조치임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벌초 대행서비스 이용, 백신접종 및 진단검사 실시, 최소인원 고향방문, 온라인 차례지내기, 명절 후 일상생활 복귀 전 PCR검사 적극 실시 등 도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방역 수칙 준수와 협조를 다시 한 번 호소 드립니다.

충북도와 시·군은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함께 힘을 모으고 도민 여러분께 평범한 일상을 돌려 드릴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