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담당자정보

  • 부서 : 공보관
  • 이름 : 김경달
  • 문의전화 : 043-220-2063
보도자료 상세보기 - 작성부서, 담당부서, 전화번호, 제목, 내용, 파일, 제공
충북도, 노조와 함께하는 ‘청렴 홍보 캠페인’ 실시
작성자 : 감사관 (220-2922) 작성일 :
내용 충청북도 감사관실 직원과 도청 공무원노조 임원 등 20여명은 10.13(수) 점심시간을 이용해 충북도청 정문, 서문 등에서 청렴홍보캠페인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감사관실 직원과 노조임원 20명은 유동인구가 많은 도청 정문, 서문 출입구 등에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청탁금지법, 공익신고, 공공재정환수법 등을 담은 홍보 리플릿과 자체 제작한 청렴홍보물품을 도민들과 직원들에게 배부했다.

이번 캠페인은 2021년 충청북도 청렴 홍보 주간(10. 12. ~ 22.)에 따라 청렴의식 고취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도청 공무원노조 임원들도 참석해 공무원 노조와 함께하는 캠페인으로 진행되어, 공직자의 청렴의 중요성과 실천의지를 확인하는 상징적인 행사로 진행됐다.

한편, 충북도는 청렴홍보주간을 맞이해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충북도청 누리집을 통해 ‘청렴퀴즈 이벤트’를 실시중으로 매일 정답자 중 선착순으로 100명에게 경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어 10월 21일에는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청렴문화공연 및 특강’을 대면·비대면으로 실시하는 등 청렴 이벤트를 진행한다.

임양기 충청북도 감사관은“청렴홍보 캠페인은 부패를 예방하고 청렴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한 의미있는 행사”라며 “앞으로도 청렴한 충북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 함께한 이병민 노조위원장도 “ 이번 청렴홍보 캠페인 참여를 통해 청렴의 중요성을 몸소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소회를 밝히고 “노조차원에서도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