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담당자정보

  • 부서 : 대변인
  • 이름 : 윤제현
  • 문의전화 : 220-2063
보도자료 상세보기 - 작성부서, 담당부서, 전화번호, 제목, 내용, 파일, 제공
충북도, 미래차 사업재편 대응역량강화 세미나 개최
작성자 : 산업육성과 (043-220-8472) 작성일 :
내용 충북도와 충북자동차산업협회는 22일(목) 충북테크노파크 세미나실에서 국내외 자동차산업 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미래자동차 전환 등에 대비하고자 「미래차 사업재편 대응역량강화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도내 자동차 제조업체, 대학, 유관기관, 참석 희망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차 사업재편 대응역량강화를 주제로전문가 발표와 참석자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첫 번째 주제는‘미래차 사업재편의 필요성 및 전망’으로 한국자동차연구원 기업협력실 안경진 실장이 미래차 시장 전망, 부품 시장 변화, 전환 대응 현황 등에 대하여 소개하고 도내 기업의 사업재편 방안을 제시했다.

두 번째로‘미래차 사업재편 대응 역량확보 전략’을 주제로 한국자동차연구원 인적자원개발실 유성민 책임이 사업재편 역량 확보를 위한 인재양성의 필요성과 현재 운영중인 역량강화 교육과정을 소개하고 도내 기업이 참여토록 독려했다.

세 번째 주제는 '미래차 전환을 위한 MES* 추진전략’에 대하여 SSMI 유병남 이사가 MES 지원사업, 적용사례를 소개하고 도내 기업의 MES 추진전략을 제시했다.
* MES란 Menufacturing Execution System의 약자로 제조환경의 실시간 모니터링, 제어, 물류 및 작업내역 추적관리, 상태파악, 불량관리 등에 초점을 맞춘 현장 시스템을 뜻함

충북도 관계자는“자율주행차, 친환경차 등 미래차 진출을 희망하고 있으나 사업전환에 어려움을 격고 있는 도내 자동차부품기업이 사업재편 구체성과 접근방향, 추진전략을 설정하는데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도는 오늘 참가 기업의 의견을 수렴하여 미래차 사업재편 지원사업을 지속 발굴 지원할 계획이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