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지사의 활동포토뉴스

포토뉴스_김영환도지사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충청북도 노사민정협의회 제2차 본회의 개최
내용 충청북도 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김영환)는 22일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제2차 본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충청북도 노사민정협의회는 도내 노동계, 사용계, 민간대표와 학계, 지방노동관서 대표 20명으로 구성된 충북의 대표 사회적 대화기구입니다.

충북도 노사민정협의회는 11월 초부터 △일자리·인력양성 △노사상생 △산업안전 분과별 현안에 대한 논의를 펼쳤으며, △실무협의회를 거쳐 각 논의 결과를 토대로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23년 지역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 계획(안), '23년 노사민정협의회 사업 계획(안) 등 심의안건 4건을 의결했습니다.

이어, △'22년 충청북도노사민정협의회 사업 추진현황 △충청북도 필수업무종사자 실태조사 연구용역 추진 △충청북도 노동안전보건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추진 △충북형 도시근로자 지원사업 추진 등 노동 및 고용에 관한 8개 사업을 보고하고 의견을 나눴습니다.

김영환 충북도지사는“노사민정 위원님들을 중심으로 사회적 대화를 활발히 진행해 일하기 좋고 기업하기 좋은 충북, 노사가 화목한 충북, 「하나된 노사민정, 행복한 충청북도」를 위해 함께 힘을 모아줄 것”과“지역경제 핵심 주체들이 상호 이해와 협력으로 충북에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 궁극적으로 지역경제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