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함께하는 도민 일등경제 충북
말과 글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카테고리, 내용배경선택 제공
수송기계부품전자파센터 기공식 축사(2021. 7. 13)
내용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충주에 대한민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수송기계부품전자파센터가 오늘 기공식을 갖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서 애를 많이 써 주신 송재빈 충북테크노파크원장님, 축하해 주시기 위해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이종배 국회의원님, 조길형 시장님, 천명숙 시의장님, 도의회 정상교 도의원님을 비롯한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오늘 이 자리에는 자동차관련 기업과 협회 회장님들께서 많이 오셨습니다. 신희증 회장님을 비롯한 많은 분들이 오셔서 정말 감사말씀 드립니다.

‘미래자동차는 움직이는 가전제품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내연기관 중심의 자동차에서 전자중심의 자동차로 바뀌게 되어 가장 필수적으로 필요한 시설이 오늘 기공하게 되는 전자파센터라고 생각합니다.

우리 송재빈 원장님께서 오늘 들어서는 센터가 대한민국에서 규모가 가장 크다라고 하셨는데, 우리는 이를 아주 자랑스럽게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규모가 크다는 얘기는 모든 자동차가 여기에 와서 전자파 실험을 받게 된다는 의미가 되기 때문에 자긍심을 불러일으키는 시설이다라고 봅니다.
이걸 계기로 해서 충주가 앞으로 자동차산업을 발전시키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수소자동차 관련한 여러 가지 노력들을 우리 충주시장께서 많이 하고 계시는데 수소자동차, 수소산업 이런데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라고 생각되서 수송기계부품전자파센터는 큰 의미를 갖는 센터라고 생각합니다.

충주시가 이걸 계기로 미래자동차 산업을 주도하는 핵심도시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다시 한번 오늘 기공식을 축하드리면서 인사말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파일
카테고리 축사
내용배경선택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