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산림환경연구소

충북을 새롭게 도민을 신나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나무와 숲은 우리에게 맑은 공기, 산소의 생성, 미세먼지 저감 등 다양한 공익적 기능을 줍니다.
과 더불어 행복을 더하는 최고의 산림환경연구소가 되겠습니다.

미래 경제를 주도할 산림

충북도는 산림환경에 대한 다양한 행정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산림면적은 491천ha로서 도 전체면적의 66%를 차지하고 있고, 숲을 잘 가꾸어 목재생산, 숲길, 휴양시설, 산림경영기반을 위한 산림 행정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산림환경연구소에서는 4개과 14개팀으로 조직되어 미동산수목원 연구‧교육, 도유림관리, 산림재해예방 등 산림생명유전자원 연구기능과 산림문화 전문성 강화 실현에 앞장서겠습니다.

첫째, 산림복지서비스, 기반시설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고객중심‧고객만족을 위해 수목원 휴양림 등 산림휴양시설을 확충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둘째, 산림생명유전자원 보전연구사업을 강화하겠습니다.
탄소중립, 미세먼지 저감 및 지구온난화로 인한 급변하는 기후변화 대비 산림생명자원 보전 방안 연구와 임‧산촌 소득 개발을 위한 임업연구 기반을 구축하겠습니다.

셋째, 지속가능한 산림자원의 가치를 증진시키겠습니다.
천연자원이자 순환경제 자원인 숲을 가꾸고 경영기반을 구축하여 가치 있는 산림으로 만들겠습니다.

넷째, 산림생명자원의 산업화를 선도해 나가겠습니다.
미래의 신성장동력인 바이오산업의 중심축 역할을 담당하며 산림생명자원을 연구 개발, 대량생산체계 구축, 기업 및 농가 지원을 통하여 산림바이오 산업을 발전시키겠습니다.

앞으로도 산림자원연구‧교육 전문기관과 휴양, 치유, 체험 등 최고의 숲이 되도록 도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산림환경연구소장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충청북도에서 제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