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미동산수목원

생명과 태양의 땅 충북

수목원의 역할

수목원은 다양한 유전자원을 수집 보전하여 식물유전자의 가치를 지속시키고 연구, 관리 전시함으로써 식물과 관련된 지식을 널리 알리고 건전한 산림환경 문화를 선도해 나가는 시설입니다.

  1. 수목은 우리에게 꼭 필요한 산림자원이며 자연을 아름답게 꾸며주고 있는 나무들을 심고 가까이 하면서, 누구나 쉽게 조용히 쉬면서 자연을 공부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부내륙 산림연구의 메카로서 그 역할을 다하기 위하여 선진 임업기술을 적극 활용하여 연구 및 개발 하여 보급하고, 임업생산성 향상과 산림환경 생태보전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2. 우리에게 필요한 나무의 신품종 개발과 시험 및 숲을 이용하는데 필요한 연구를 하고 있으며, 각종 수목과 야생초화류를 종류별로 전시하여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 산림병해충 피해 방제를 위한 연구를 통해 피해를 최소화하고, 희귀·멸종위기의 야생동물, 나비류, 수생식물 등을 보호증식하고 생태교육환경을 조성하여 도민이 즐겨 관찰하고 느낄 수 있는 교육의 장과 쾌적한 산림 휴양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4. 수목원내에 산림교육관을 설립하여 자라나는 청소년과 우리의 후손들에게 역사적·사회적 교육의 장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수목원 전시관
수목원 전시관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충청북도에서 제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