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영역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하단링크 바로가기

미동산수목원

생명과 태양의 땅 충북

미동산수목원 산림환경 생태원

미동산 수목원 내(內)에 위치하고 있는 산림환경 생태원은 자연생태환경의 보존과, 생태환경에 대한 교육의 장소를 마련하기 위해 조성 되었습니다. 산림과 생태에 관련된 전시를 하고 있는 산림환경생태관, 자연을 느끼며 교류할 수 있는 자연교류원, 자연을 직접 체험을 해 볼 수 있으며, 미동산 친구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인 습지원과, 고라니관찰원까지 산림환경생태원에서 자연에 대한 이해와 학습을 함께 즐겨 보세요.

미동산수목원 산림환경 생태원
산림환경생태원의 역할
  1. 산림환경생태원은, 미동산수목원과 연계하여 산림환경의 가장 중요한 부분인 수목, 수생 식물 등의 유전자원을 보존합니다.
  2. 도민들의 산림환경생태 교육장 및 휴식처로 사용 가능한 체험 공간입니다.
  3. 도민을 대상으로 정기적 자연학습 체험교실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산림환경생태관
생태관 전경
자연교류원
숲속갤러리, 1층

자연교류원에는 생태관 앞 넓은 잔디위에 귀여운 무당벌레, 쇠똥구리 등의 조형물과 함께 사진을 찍으며 자연을 만끽 할 수 있고, 오순도순 이야기꽃을 피울 수 있는 아담한 정자도 있습니다. 또한 소나무, 느티나무, 향나무, 참나무, 영산홍, 철쭉 등의 많은 나무와 식물들을 가까이서 느끼며 교류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습지원
습지원

습지는 지구상에 존재하는 자연생태계중의 하나입니다. 습지라 함은 담수.기수. 또는 염수가 영구적 또는 일시적으로 그 표면을 덮고 있는 지역을 말합니다. 이곳은 산림환경생태원을 찾는 여러분의 체험학습 시설로 조성 된 곳입니다. 구름다리를 건너, 관찰데크에서 습지를 관찰해 보세요! 옥잠화, 갈대, 억새, 꽃창포 등 습지에서 살고 있는 식물 친구들을 관찰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충청북도에서 제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