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말

주민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충북혁신도시 입니다!

주민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충북혁신도시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충북혁신도시는 2006년 혁신도시 입지선정을 시작으로 2007년 혁신도시 개발사업 착공, 2013년 공공기관 최초이전, 2016년 혁신도시 개발사업 준공,
2019년 12월 11번째 공공기관 이전 등 숨 가쁘게 도시기반을 다져 왔으며, 인구도 2014년 공동주택 첫 입주를 시작으로 매년 약 5천명씩 증가하여 2019년 7월에 2만 5천 명을 돌파하는 등 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춰가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혁신도시발전과는 이전공공기관 및 이주 주민들이 혁신도시에 빠르게 정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먼저, 2018년 1월에 혁신도시 정주여건개선 종합대책을 마련하여 혁신도시 내 택시공동사업구역 지정, 주차장 확충, 시외버스 노선 운행 확대, 혁신도시 내 순환버스 운행간격 단축(1시간→30분), 어린이집 확대(28개소) 등 생활밀착형 정주환경을 개선하고, 이전 공공기관이 소유하고 있는 주차장, 실내체육관, 회의실 등을 주민에게 개방하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2024년 말에는 그동안 많은 주민들이 소망하였던 종합병원(국립소방병원), 수영장, 헬스장, 공연장, 어린이도서관 등 다양한 정주시설 사업이 완료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민간분야인 병의원·약국, 마트·편의점, 은행, 영화관, 음식점, 볼링장 등 주민생활편의시설도 완비 될 것입니다.

충북혁신도시가 수준 높고 살기 좋은 친환경 성장거점도시로 자리 잡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말씀을 드리며, 공공기관 임직원 및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