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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서비스헌장

담당자정보

  • 부서 : 행정지원과
  • 문의전화 : 043-220-5903

충청북도보건환경 민원 서비스 헌장

우리 보건환경연구원 모든 공무원은 도민 보건과 청정 환경 보존의 중요함을 깊이 인식하고 친절과 봉사정신으로 최선을 다함으로써 도민에게 신뢰 받는 공직자가 될것을 다짐하며 다음 사항을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항상 밝은 웃음과 상냥한 말씨 그리고 단정한 용모로 민원인을 맞이하겠습니다.
  • 우리는 민원인을 친절히 안내하고 모든 업무를 신속·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우리 원을 찾아오는 도민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모든 편의시설을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는 부당한 행정처리로 민원인에게 불편을 초래한 경우에는 즉시 시정함과 아울러 응분의 보상을 하겠습니다.
  • 우리는 우리가 하는 모든 노력을 도민에게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강조이와 같이 우리 연구원의 모든 공무원은 목표달성을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 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하게 이행할 것을 약속합니다.

민원서비스헌장,이렇게 이행하겠습니다.

우리 원을 직접 방문하였을때

  • 본관 앞 민원전용 주차장을 별도 표시하여 고객이 편리하게 주차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층별 사무실 안내도를 게시하여 민원인이 원하는 사무실을 1분 이내에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 원의 모든 직원들은 명찰이나 공무원증을 항상 달고 근무 하여 민원인이 필요한 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항상 일어서서 "어서 오십시오", "자리에 앉으십시오." 라고 인사 하겠습니다.
  • 민원 상담을 제외한 다른 업무를 처리하고 있을때 민원인이 방문하면 민원업무를 처리해 드리기 위해 3초 안에 하던 일을 중단하고 민원인의 말씀을 경청하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전화를 하고 방문할 경우 약속시간 5분전에 민원실 입구에 나가서 맞이하겠습니다.
  • 민원인 가운데 시력이 좋지 않거나 또는 노약자, 글씨를 모를 경우는 민원신청 서류를 대신 써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에게 필요한 시설(복사기 1대, FAX 1대, 전화기 2대)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별 처리일자를 정확히 익혀 민원 안내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우리 원에 전화를 걸었을때

  • 전화는 항상 친절하고 정확하게 받도록 하겠으며 벨소리가 2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습니다.
  • 전화를 받는 직원은 "감사합니다, 저는 보건환경연구원 민원실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고 먼저 인사를 합니다.
  • 통화하고 있을 때 민원인이 우리 원의 위치를 확인할 경우에는 명확히 이해하고 찾아오기 쉽게 안내하겠습니다.
  • 전화를 받아 담당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민원인에게 들은 내용 요점을 전달하고 바꾸어 줌으로써 민원인이 같은 내용을 2번 이상 되풀이하여 말을 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1분 이내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때는 "고맙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 되십시오" 등 끝인사를 하고 민원인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것을 확인한 다음 전화를 끊겠습니다.
  • 전화로 재발급 민원을 신청할 때 민원인이 요구하는 사항 모두를 존중하여 민원을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우편과 FAX로 민원 신청 받았을때

  • 우편 또는 FAX로 민원을 제출하신 경우에는 접수한 다음 10분 안에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 우편, FAX 민원을 처리할 부서에선 접수한 다음 즉시 담당자 인적사항과 처리절차들을 3시간 안에 연락하여 민원인이 궁금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업무를 이렇게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아무리 다른 업무가 많다 하더라도 민원을 가장 먼저 접수하여 민원인이 기다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접수한 민원을 처리함은 법정기일 만료 안에 우선적으로 처리 하겠습니다
  • 현장방문 민원을 처리할 때 민원인에게 어떠한 명목으로도 접대를 받지 않을 것이며, 오로지 신속하고 공정하게 정확한 시험·검사 업무를 수행하겠습니다.
  • 민원처리 기간 가운데 민원인께서 궁금한 점을 문의하시면 언제든지 처리상황을 담당 직원이 알려드림으로써 궁금증을 해소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께서 관련 부서 담당 직원과 상담을 원하실 경우 5분 안에 해당 담당자가 민원봉사실로 와서 직접 상담에 응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 처리비용을 가져오지 않고 온라인통장으로 민원접수를 하고자 할 때는 민원신청 증지수수료를 "농협 온라인계좌번호 1187-01-000082"로 계좌입금한 사항을 전화로 알려주시면 입금을 확인한 다음 민원신청서를 접수하여 드리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는 보상하여 드리겠습니다.

  • 민원인이 담당직원의 잘못으로 2번 이상 우리 원을 방문하신 경우에는 정중하게 사과하고 우선 해당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으며 5,000원 상당의 보상(상품권 등)을 하여 드리겠습니다.
  • 전화 통화할 때 친절하지 않거나 불편을 초래한 해당 공무원을 주의와 교육을 시키고, 2회 지적되면 자치연수원의 친절봉사 교육과정에 입교 시키겠으며,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인사 조치를 하겠습니다.
  • 민원을 접수한 다음 성의 없이 처리하여 불만을 제기한 경우에는 바로 조사하여 시정하고 업무 처리에 잘못이 확인된 경우에는 전화 또는 인터넷 등을 통하여 개별 또는 공개로 사과드리겠습니다.
  • 민원을 법정처리기한 안에 처리하지 못한 경우에는 1시간 안에 정중하게 사과하고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담당직원이 민원인에게 알려드리겠으며, 5,000원 상당을 보상(상품권 등) 하여 드리겠습니다.

업무 처리 의견은 이렇게 제시하여 주십시오.

  • 우리 보건환경연구원에서 제시한 도민과의 약속을 이행하지 않거나 개선할 사항이 있으신 경우 언제 어디서나 참여가 가능합니다.
  • 우리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만족하지 않거나 개선할 여지가 필요 하다고 생각하실 경우에는 우리 원 행정지원과로 전화, FAX, 우편 또는 인터넷홈페이지로 제출하시거나 가까운 경우 직접 방문하시면 해당과의 담당직원, 부서장 등과 면담하실 수 있습니다.
  • 주소 : 우편번호 361-290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오송생명1로 184, 충청북도보건환경연구원 행정지원과 또는 해당과
  • 전화번호
    • 행정지원과 (043) 220-5904
    • 미생물과 (043) 220-5922
    • 질병조사과 (043) 220-5932
    • 식품분석과 (043) 220-5952
    • 약품화학과 (043) 220-5962
    • 농산물검사소 (043) 220-6712
    • 환경조사과 (043) 220-5972
    • 대기보전과 (043) 220-5982
    • 미세먼지분석과 (043) 220-5992
    • 산업폐수과 (043) 220-6642
    • 먹는물검사과 (043) 220-6652
    • 폐기물분석과 (043) 220-6661
  • FAX(모사전송) : (043) 220-5909

민원 만족도를 조사하여 공표하겠습니다.

  • 우리원에서 제공하는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민원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실시하여 그 결과를 우리 원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표 하겠습니다.
  • 민원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한 점들을 시정하여 더 나은 서비스를 민원인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주의사항도민 여러분! 이렇게 협조하여 주십시오.

우리 충청북도보건환경연구원의 민원담당 공무원은 도민 여러분에게 최고 품질의 만족스런 보건·환경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 헌장을 제정하였사오니 도민 여러분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도민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민원행정서비스를 받을 당연한 권리가 있고 이러한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하여야 합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되지 않으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 성명을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을 신청할 때 친절하지 않거나 불편함을 느끼실 경우에 바로 알려 주시면 즉시 시정·조치하여 민원행정서비스 발전의 초석으로 삼겠습니다.
  • 공직자로서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또한 사기 진작 차원에서 잘하는 점이 있다면 칭찬해 주시고 많은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 우리 원과 시·군은 서로 긴밀한 협조 체제를 유지하여 업무를 추진하고 있으므로 우리 원을 방문하기 불편하신 경우, 가까운 행정기관을 찾아 문의하시면 모든 기관에서 정성을 다하여 도와드릴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