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담당자정보

  • 부서 : 공보관
  • 이름 : 김경달
  • 문의전화 : 043-220-2063
보도자료 상세보기 - 작성부서, 담당부서, 전화번호, 제목, 내용, 파일, 제공
충북도, 장애인교육비 지원으로 교육기회 확대
작성자 : 공보관 작성일 :
내용 충청북도가 정기교육을 받지 못한 장애인들의 교육기회 마련에 나섰다.

도는 정기교육을 받지 못한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비정규 교육기관에 운영비를 지원하는‘장애인교육비 지원사업’을 진행 중이다.

해당 사업은 총 1억 2천만 원을 투입해 청주시, 제천시, 옥천군의 3개 학교*에 장애인의 문해교육, 검정고시 취득, 취업연계교육, 평생교육과정 등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주다사리학교, 제천장애인학교, 옥천해뜨는학교

운영비를 지원받고 있는 3개 학교는 2020년 기준 △ 21개 프로그램 운영 △ 16,174명의 교육수혜자 배출 △ 1,123회의 교육 운영 등 결실을 맺어 장애인의 자립 여건을 마련하는 데 기여했다.

해당 학교는 자원봉사자 수시 모집 및 전문강사 등 인력을 활용해 장애인들의 교육 욕구 충족에 노력하고 있으며,
장애인 교육에 관심이 있는 도민은 해당 학교 및 시군 장애인담당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도는 교통약자 장애인의 이동을 돕는 장애인 이동지원 서비스와 긴급상황 시 리프트 차량을 지원하는 긴급 이동지원 사업을 추가로 진행해 장애인의 복지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충북도 관계자는 “장애인교육비 지원 사업으로 도내 장애인들에게 교육의 기회가 더욱 확대돼 장애인들의 자립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보다 많은 장애인들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시?군과 연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