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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담당자정보

  • 부서 : 자치행정과
  • 이름 : 변우석
  • 문의전화 : 043-220-2734
우리 충청북도 공무원은 도민의 참 봉사자로서 진정한 행정서비스를 위하여 늘 고민하고 연구하여 함께하는 충북 행복한 도민 실현을 궁극적인 목표로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합니다.
  • 우리는 항상 밝은 미소, 정중한 말씨, 명쾌한 답변으로 도민 여러분을 친절히 맞이하겠습니다.
  • 우리는 도민의 작은 말씀도 소중하게 도정에 반영하고 모든 업무를 도민의 편익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는 도민께서 알고자 하시는 행정정보를 적극 제공하겠으며, 제기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 우리는 업무 처리 과정 중 불만족이나 불편을 드린 경우 적절한 시정과 함께 보상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우리의 노력에 대하여 매년 도민의 평가를 받아 업무에 반영하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부서별로 구체적인『행정서비스 이행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하겠습니다.

충청북도의 모든 공무원은 도민에게 고객중심의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도민과『함께하는 충북, 행복한 도민』을 구현하고자 행정서비스헌장을 제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드립니다.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모든 행정서비스는 항상 고객의 입장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행정기관이 제시할 수 있는 가장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민원 및 여권발급을 친절·신속·공정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1층에 민원실을 설치하여 운영하겠습니다.

전화로 서비스를 요구하시는 경우

전화벨소리는 3회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담당자가 없는 경우 통화내용을 메모하여 전달하고 민원인에게 미리 담당직원의 성명과 전화번호를 알려드리며, 1시간 이내에 담당자가 전화를 드리도록 하여 민원인께서 다시 전화하시는 불편이 없도록 처리하겠습니다.

우편, 인터넷, 팩스 등으로 서비스를 요구하시는 경우

접수된 민원은 1시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도록 하며, 진정, 단순질의 건의사항은 7일 이내에, 법령질의는 14일 등 기타 민원도 법정처리기간 이내에 처리하겠습니다.

잘못된 행정처리에 대한 시정·보상

도청 공무원의 착오나 잘못으로 재방문, 민원의 지연처리, 무성의한 민원상담 및 불친절 등 불편을 끼친 서비스에 대하여 신고해 주시면 즉시 시정하고 10,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하여 드리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 실시 및 결과수렴

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하여 서비스이행표준의 제·개정에 고객의 참여를 보장하고 기 제공한 행정서비스에 대하여는 고객만족도 조사를 연1회 이상 실시 후 조사결과를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고객의 권리(민원미란다)와 도정참여
    • 하나 민원인은 누구나 신속·공정·친절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하나 민원인은 알고자 하는 행정정보를 신속히 제공받으며 민원인의 비밀을 보장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하나 민원인은 민원처리 사항에 불만이나 문제가 있을 경우 시정을 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 하나 민원인은 공무원의 잘못이나 비리행위가 있을 경우 처벌을 요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 하나 민원인은 거부처분에 대하여 불복이 있을시에는 “민원 사무처리에 관한 법률”제18조에 따라 그 거부처분을 받은 날부터 90일 이내에 그 행정기관의 장에게 문서로 이의 신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강조우리공무원은 주기적으로 만족도 평가를 받겠으며 미흡한 사항은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도민의견 및 불편사항 연락하실 곳

도청 홈페이지(http://www.chungbuk.go.kr) → 전자민원 → 민원상담/신청

{테이블명} - 구 분, 업무명, 소관부서, 전화번호, 팩스
구 분 업무명 소관부서 전화번호 팩스
제안·제도 개 선 도민제안 창조전략 담당관 (043)220-2274 (043)220-2259
민원모니터 자치행정과 (043)220-2734 (043)220-5577
일반민원 신 청 충청북도에 바란다 자치행정과 (043)220-2734 (043)220-5577
도지사에게 바란다. 총무과 (043)220-2594 (043)220-2009
공무원 친절· 불친절 신고 공무원친절·불친절 신고 감사관 (043)220-2914 (043)220-2919
공 직 자 부조리 신고 공직자 부조리신고 감사관 (043)220-2954 (043)220-2919

고객여러분의 협조사항

  • 모든 도민은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상담을 위해 방문하실 경우, 사전에 예약해 주시면 보다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동일 내용의 민원을 중복 제출하시는 것은 행정력 낭비를 가져올 수 있으니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도민의견은 도정발전과 투명행정 구현에 밑거름이 될 수 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업무처리에서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공무원을 적극 알려 주시어 다른 공무원의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분야별(부서별) 서비스 이행표준 - 번 호, 담당부서, 명 칭
번 호 담당부서 명 칭
1 공보관 도정홍보서비스 이행표준
2 감사관 감사행정서비스 이행표준
3 여성정책관 여성정책 행정서비스 이행표준
4 규제개혁추진단 충청북도 규제 신고 고객 보호·서비스 이행표준
5 미래전략기획단 미래전략기획단 행정서비스 이행표준
6 정책기획관 민원행정서비스 이행표준(정책기획관실)
7 예산담당관 예산행정서비스 이행표준
8 창조전략담당관 창조전략서비스 이행표준
9 법무통계담당관 법무통계행정서비스 이행표준
10 정보화담당관 정보화행정서비스 이행표준
11 총무과 민원행정서비스 이행표준(총무과)
12 자치행정과 민원행정서비스 이행표준
13 안전총괄과 안전행정서비스 이행표준
14 세정과 세무행정서비스 이행표준
15 회계과 회계행정서비스 이행표준(회계과)
16 복지정책과 복지행정서비스 이행표준
17 노인장애인과 노인장애인 분야 이행표준
18 보건정책과 보건정책과 민원행정서비스 이행표준
19 식의약안전과 식의약행정서비스 이행표준
20 경제정책과 소비생활분야 행정서비스 이행표준(경제정책과)
21 투자유치과 투자유치행정서비스 이행표준
22 일자리기업과 고용지원 및 기업행정서비스 이행표준
23 전략산업과 전략산업 행정서비스 이행표준(전략산업과)
24 국제통상과 국제통상진흥서비스 이행표준
25 농업정책과 농업행정서비스 이행표준
26 유기농산과 민원행정서비스 이행표준(유기농산과)
27 원예유통식품과 민원행정서비스 이행표준(원예유통식품과)
28 축산과 민원행정서비스 이행표준(축산과)
29 산림녹지과 산림녹지분야 행정서비스 이행표준
30 문화예술과 문화예술 행정서비스 이행표준
31 체육진흥과 체육진흥서비스 이행표준
32 관광항공과 관광행정서비스 이행표준
33 건축문화과 건축행정서비스 이행표준
34 균형발전과 균형발전서비스 이행표준
35 도로과 도로행정서비스 이행표준
36 교통물류과 교통행정서비스 이행표준
37 치수방재과 치수방재 민원행정서비스 이행표준
38 토지정보과 조상땅 찾기 서비스 이행표준
39 바이오정책과 바이오정책행정서비스 이행표준
40 바이오산업과 행정서비스 이행표준(바이오산업과)
41 환경정책과 환경행정서비스 이행표준
42 수질관리과 수질관리행정서비스 이행표준
43 남부출장소 남부출장소 민원행정서비스 이행표준
44 북부출장소 북부출장소 민원행정서비스 이행표준
45 내수면연구소 내수면 시험·연구서비스 이행표준
46 도로사업소 민원행정서비스 이행표준
47 농산사업소 농업행정서비스 이행표준
48 청남대 청남대관리사업소 민원행정서비스 이행표준
49 축산위생연구소 축산위생연구소서비스 이행표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