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담당자정보

  • 부서 : 공보관
  • 이름 : 김경달
  • 문의전화 : 043-220-2063
보도자료 상세보기 - 작성부서, 담당부서, 전화번호, 제목, 내용, 파일, 제공
충북도,「다(多)가치 보육 어린이집 협력사업」선정
작성자 : 복지정책과 (043-220-3052) 작성일 :
내용 충북도는 5월 보건복지부와 한국보육진흥원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공동 추진한 「2022년 다(多)가치 보육 어린이집 협력사업」공모에 선정돼 도내 어린이집 운영 여건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 선정 : 6개소(충북, 인천, 울산, 경기, 강원, 충남 육아종합지원센터)
※ 사업비 : 99,000천원 (시도별 16,500천원) / 국비 100%

「다(多)가치 보육 어린이집 협력사업」은 영유아 감소에 따른 소규모 어린이집의 운영 여건 악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보육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보건복지부가 실시하는 공모사업이다.

충북도는 다가치 보육 어린이집 사업 선정을 위해 지난 3월 충청북도 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정경진) 주관으로 도내 소규모 어린이집 대상의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참여의사가 있는 어린이집을 모집했다.

아울러, 모집된 어린이집 간 상호보완이 가능하도록 지리적 접근성, 대형-소형, 장기-신규개원 등 지역 여건에 맞춰 1개 그룹당 어린이집 5곳을 연계하도록 사업계획을 구상했다.

이에, 공모 사업이 최초 확정되어 지역별로는 청주 2개 그룹, 충주,제천, 진천 각 1개 그룹으로 총 5개 그룹, 25곳의 어린이집이 최종 구성돼 5월부터 사업을 시행한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참여 어린이집은 올 한해 그룹별 △식자재 등 물품 공동 구매 △교재교구 텃밭 등 자원 공유 △학습공동체 교사동아리 공동 모임 △컨설팅 지원 △부모참여 행사 공동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해 공유 상생할 수 있는 협력 보육 모델을 개발 운영하게 된다.

「다(多)가치 보육 어린이집 협력사업」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청북도 육아종합지원센터(☎043-231-8776)로 문의하면 된다.

충북도 서동경 복지정책과장은 “「다多가치 보육 어린이집 협력사업」은 어린이집 간 서로 자원을 공유하고 협력하는 것만으로도 전반적인 서비스 향상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줄 것”이라며,
“현재의 저출산과 영유아 감소라는 환경변화 속에서 어린이집의 운영 애로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건복지부는 저출산 현상으로 영유아가 감소해 어린이집 운영에 어려움이 생기자 소규모 어린이집이 서로 상생하는 다가치 보육 어린이집 모델을 개발하고 작년 시범사업을 거쳐 올해 정규사업으로 편성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