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담당자정보

  • 부서 : 대변인
  • 문의전화 : 043-220-2063
보도자료 상세보기 - 작성부서, 담당부서, 전화번호, 제목, 내용, 파일, 제공
충북도, 함께하는 「자원순환실천」캠페인 추진
작성자 : 환경정책과 (0432204044) 작성일 :
내용 충북도, 함께하는 「자원순환실천」캠페인 추진
- 자원순환의날(9월 6일)을 기념하여 2주간 실시(9월1일 ~ 9월12일) -

충북도는 제15회 자원순환의날(9월 6일)을 기념하여 9월 1일부터 9월 12일까지 2주간 「자원순환실천」 도민참여 온라인 캠페인을 추진한다.

‘9’와 ‘6’은 서로를 거꾸로 한 숫자로서 순환의 의미를 담아 매년 9월 6일을 자원순환의 날로 기념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온라인 캠페인으로 생활 속 자원순환 실천을 유도하여 자원순환사회 전환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확산시켜 나간다는 방침이다.

자원순환으로 4행시를 지어 네이버폼(https://naver.me/5JVs1luL)에 등록하거나, 일상 생활에서 본인이 직접 실천하여 촬영한 자원순환 활동을 필수해시태그와 함께 도 대표 누리소통망에 댓글로 등록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일상 속 자원순환실천은 장바구니 사용하기, 새활용(업싸이클) 제품 사용하기, 텀블러 등 다회용기 사용하기, 음식물 남기지 않기, 제로웨이스트 생활(소비), 쓰줍(쓰레기 줍기) 등으로 가능하다.

도는 4행시 공모전과 자원순환 실천 인증 참여자 중에서 80명을 선정해 5천원에서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선물로 제공하며. 실천 활동의 다양성과 창의성 등을 고려해 당첨자를 선정한다.

실천 인증 이벤트는 다양한 참여 활동을 한 경우 당첨 확률이 높아지며, 공모전에서 선정된 4행시는 2024년도 자원순환 홍보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충북도 강창식 환경정책과장은 “자원순환사회로의 전환을 위해서는 쓰레기를 만들지 않는 소비, 배출된 쓰레기는 재활용되도록 올바르게 분리 배출하기 등 도민의 일상생활 속 실천활동이 중요하다”며 “온라인 캠페인이 자원순환의 날을 전후로 추진되는 만큼 많은 도민들이 환경을 지키는 작은 실천에 함께 참여 하여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 충청북도에서 창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저작물 표시여부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