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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국민지원금 관련 스미싱 주의 안내
부서 관리자
[국민지원금 관련 스미싱 주의 안내]
국민지원금 신청·지급시기와 맞물려 정부나 카드사를 사칭하거나 지원금 지급대상·금액, 카드 사용 승인, 지원금 충전 등 국민지원금 안내 정보를 가장하여 의심스러운 인터넷 주소 클릭을 유도(앱 설치 유도)하는 스미싱 시도가 빈번하게 일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문자 속 인터넷 주소(URL)을 클릭하거나, 전화를 할 경우 피해를 입을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라며 아래 유의 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① 발신인이 불명확하거나 의심스러운 인터넷 주소(URL)를 포함한 문자는 절대 클릭하지 마세요.
② 의심 문자를 받았거나, 악성앱 감염이 의심되는 경우, 118센터(☎ 118)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 주요사례

○ 안내 사칭
[OO부 지원금 신청 안내]
귀하는 국민지원금 신청대상자에 해당되므로 온라인센터(http://kr.center.com)에서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 사칭
귀하는 국민지원금 신청대상자입니다. 신청하기를 클릭하세요. 신청하기-> http://kr.hw.com

○ 접수 사칭
지원금 신청이 접수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http://url.kr.25yp.3q

【스미싱 피해 발생 시 행동요령】
①한국인터넷진흥원 118상담센터(국번없이 118) 상담
②문자메시지 등으로 수신된 금융회사 및 공공기관의 홈페이지는 반드시 인터넷 검색 등을 통해 정확한 주소인지 확인
③금융 및 증권 등 인증서 즉시 폐기 및 재발급받기
④사용 중인 이동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문자결제사기 예방서비스(App 등) 설치 및 활용
⑤이동통신사에 모바일 결제내역 여부 확인
⑥주변 지인들에게 문자결제사기 피해 사실을 즉시 알려 2차 피해 발생 사전 방지
⑦악성파일 삭제 : 스마트폰 내 ‘다운로드’ 앱 실행 → 문자를 클릭한 시점 이후, 확장자명이 apk인 파일 저장여부 확인 → 해당 apk파일 삭제
※ 삭제되지 않는 경우, 휴대전화 서비스센터 방문 또는 스마트폰 초기화
첨부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자 정보정보통신과 / 043-220-26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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