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담당자정보

  • 부서 : 공보관
  • 이름 : 김경달
  • 문의전화 : 043-220-2063
보도자료 상세보기 - 작성부서, 담당부서, 전화번호, 제목, 내용, 파일, 제공
충북 보건환경연구원, 호흡기 질환 바이러스 감시사업 ‘코로나19’ 추가
작성자 : 충북보건환경연구원 (043-220-8614) 작성일 :
내용 충북보건환경연구원은 인플루엔자 및 호흡기 바이러스 병원체 감시사업 검사항목에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추가해 신종 변이 감시 및 재유행 조기 감시체계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연구원은 6월 24일부터 기존 인플루엔자 및 호흡기 바이러스 8종에‘코로나19 바이러스 검사항목’을 추가해 9종으로 확대 운영한다.

이로써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신종 변이 및 재유행 감시체계는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한편 연구원은 매년 질병관리청과 연계해 도내 협력 병원에 내원한 호흡기 질환 환자를 대상으로‘인플루엔자 및 호흡기바이러스 병원체 감시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검사 항목은 이번‘코로나19 바이러스’를 포함해 인플루엔자, 아데노바이러스, 파라인플루엔자바이러스, 계절코로나바이러스, 리노바이러스, 보카바이러스, 메타뉴모바이러스,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 등 9종이다.

연구원 관계자는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른 사람간 접촉 기회가 증가하면서 호흡기 질환의 유행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으며, 지역 내 코로나19 재확산 여부를 조기 감지하여 대응할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협력 의료기관의 적극적인 검체 채취를 독려하고 호흡기 바이러스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수행하여 도민의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파일